FAQ
자주묻는 질문입니다.
-
Q:
[기타] 고객센터 업무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MEGA IDC 고객센터 업무시간입니다.
평일 : 11:00 ~ 16:00 (전화상담)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및 요금관련 전화상담은 평일 업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기슬지원 : 24시간 (Live Chat)
서버장애, 네트워크장애처리는 24시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기술지원요청은 [마이페이지]- [1:1기술지원요청] 게시판에 문의주시면 담당자 확인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서버호스팅] 긴급 장애 발생시 어떻게 대처하나요?
A:MEGA IDC는 365일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또한 장애 발생에 대한 사전 예방 점검서비스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장애율을 최대한 낮추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유사시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숙련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오랜 서비스 기간동안 고객님으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서비스 장애시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Live Chat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서버호스팅] 환불 요청합니다. 환불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A:
안녕하세요? MEGA IDC 서버운영팀입니다.
환불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주일 이내 서비스 불만시 환불 가능
2. 환불 요청시 셋팅비 + 사용일수/30 를 제외한 금액 환불
3. 환불 처리 기간은 약 3~4주정도 소요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
[부가서비스] 데이터 백업을 해 주시는 서비스가 있나요?
A:백업서비스는 원격 백업과 로컬디스크 백업 두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로컬디스크 백업은 서버를 임대 또는 구매 신청하실 때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하드 외에 별도의 하드를 한 개 더 구매하셔서 장착하신 후 백업 스케줄링 작업을 요청하시면 일단위나 주단위 백업이 될수 있도록 서버에 스케줄을 구성 해 드립니다. (무상설치)원격 백업은 원격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중요한 데이터를 일 주 월 단위로 백업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MEGA IDC 전문 대용량 스토리지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백업서비스는 신속한 시간내에 장애해결을 할 수 있으며 장애에 대비하여 스케쥴링 백업을 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Q:
[부가서비스] 서버관리대행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A:서버관리대행이란 고객님께서 직접 서버를 관리할 인력이 없거나 전문적으로 서버를 유지보수 할 수없을 때 MEGA IDC에 서버관리를 위탁하여 서비스 받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매니지드(Managed), 매니지먼트(Management), 시스템 아웃소싱(System Outsourcing)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모든 말들이 서버 관리 대행과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전문적인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 플랫폼 엔지니어들의 다양한 인력을 저렴한 비용에 활용 할 수 있어 무엇보다 저렴하고 안심하고 사업에만 전념하실 수 있습니다.
-
Q:
[기타] 서버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MEGA IDC는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서버와 네트워크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서버에 설치하여 운영중인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기술지원이 불가능하니, 해당 프로그램개발사 또는 개발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서버에 관련된 네트워크오류, DDoS공격에 의한 장애등, 서버에 관련된 내용은 24시간 처리해드립니다.)
-
Q:
[DDOS방어] DDoS 공격으로 인하여 국가별 IP를 차단하고 싶습니다.
A:
MEGA IDC는 최대 50GB DDoS방어가 가능한 Cisco Prodection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님의 서버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DDoS공격이 많은 국가를 별도로 선정하여 네트워크 차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Live Chat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DDOS방어] DDoS서비스를 받았는데 공격이 들어오면 어떻게 하나요?
A:
MEGA IDC는 전세계 DDoS방어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DDoS방어는 단순히 장비로만 방어하는게 아니라 전문적인 기술노하우가 필요합니다.
MEDA IDC에서는 최고수준의 방어시스템과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어떠한 공격에도 방어를 책임지겠습니다.
-
Q:
[서버호스팅] 원격 접속이 가능한가요?
A:
MEGA IDC 모든 서버는 원격접속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최고관리자로 접속가능하여 모든 설정을 원하시는 셋팅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Windows 계열 : Administrator 접속 가능
Linux 계열 : Root 접속 가능
-
Q:
[서버호스팅] 서비스 이전시 어디까지 지원 해주나요?
A:기본적으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해드립니다.데이터 이전, 시스템 이전, 백업을 통한 안전한 이전 등 MEGA IDC 전문 인력들이 대부분을 무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고객께서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 Q: [서버호스팅] 세팅해 주는 OS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Q:
[기타] Dedicated Line와 Shared Line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Dedicated Line은 단독으로 회선을 사용하는 서비스로 주로 빠른 속도와 대용량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Shared Line은 100M 혹은 1GB 백본 LINE에 연결되어 타고객과 네트웍을 공유하여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
Q: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몇달만 정지하고 싶습니다.
A:
MEGA IDC에서 제공되는 서버는 해외IDC에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일정기간 서비스정지는 불가능하며, 이용 또는 해지만 가능합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Q:
[서버호스팅] 갑자기 서버가 다운되었습니다. 긴급 기술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MEGA IDC 전문 기술지원서비스를 받으시려면, 전화보다는 Live Chat에 남겨주시면 빠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서버에 대한 기술지원이므로 고객님께서 서버 접근 계정정보를 주셔야만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긴급서버 장애에 대한 기술지원은 24시간 접수, 처리해드립니다.
-
Q:
[서버호스팅] 서버 OS를 재설치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서버 OS 재설치를 원하시는경우 고객게시판 또는 Live Chat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OS 재설치시 기존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오니 반드시 백업을 미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중 데이터 손실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Q: [기타] 신용카드로 사용료를 납부하고 싶습니다.
-
Q:
[기타] 프로그램 개발이나 수정이 가능한가요?
A:
고객님께서 서버에 설치하신 프로그램등은 별도로 기술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서버장애 및 오류, 네트워크장애등은 24시간 장애처리가 가능합니다.)
-
Q:
[기타] 도메인이 없으면 호스팅이 불가능한가요?
A:도메인이 없어도 호스팅을 신청하여 사용하실 수는 있으나 홈페이지의 정상적인 운영이 되지 않습니다.웹 호스팅등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도메인이 꼭 있어야 합니다.도메인이 아직 없으실 경우는 임시로 MEGA IDC 도메인을 발급해드립니다.
- Q: [서버호스팅] 신청 후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Q:
[기타] FTP 접속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확인하나요?
A:FTP 접속 정보를 분실하셨을 경우 [나의서비스관리]에서 해당 서비스 정보를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기재된 정보로 접속이 안되실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Q:
[서버호스팅] 어떤 서버를 이용해야 가장 좋은지요?
A:
메가IDC (MEGA IDC)는 전 세계 6개국에서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네트워크 속도, DDoS방어 정책이 모두 다르게 적용됩니다.
처음 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께서는 각 국가별 네트워크 속도, 서비스등에 대해 잘 모르시는경우가 많으시죠??
고객1 : 해외트래픽이 많은 웹사이트를 운영중입니다. 어느서버가 좋을까요?
고객2 : 한국접속자가 많은데 가장 빠른 해외서버는 어디인지요?
고객3 : DDoS방어가 완벽한곳을 찾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전 저희 서버엔지니어와 상담후 결정해보세요!! 언제든지 Live Chat으로 상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사용용도에 맞는 서버를 적극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Q:
[서버호스팅] DNS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A:
DNS변경은 국가별 IDC에 따라 모드 다르게 적용되오니 서버신청전 Live Chat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MEGA IDC는 각 국가별로 총 5개의 DNS를 제공하여 해킹, DDoS 공격에 100% 대비하고 있습니다.
-
Q:
[서버호스팅] 데이터 이전을 원하는데 이전이 가능한지요?
A:
데이터 용량에 따라 무상 또는 유상으로 이전가능합니다.
기존 서버환경에 따라 다르게 이전되오니 고객센터 또는 Live Chat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기타] 도메인 등록 대행이 가능한지요?